본문 바로가기
법칙

공부자극글귀 - 사실 집중은 쉽다

by BeMe 2021. 4. 4.
728x90
반응형

*이 공부자극 글귀마저 길다고 읽지 못하면 공부는 어림도 없다.

자신이 없다면 지금 나가라.

가능?


절대 포기하지 말라.
당신이 되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면, 그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라.
당신 자신에게 기회를 주어라.
스스로가 형편없다고 생각하지 말라.
그래 봐야 아무것도 얻을 것이 없다.
목표를 높이 세워라.
인생은 그렇게 살아야 한다.
– 마이크 맥라렌

똑같은 버스

똑같은 스쿨

똑같은 홈

똑같은 루틴

매일 같으니 재미없다.

재미없는 공부 하루 정도는 던질래 안 할래 하기 싫어 왜 해야 해 하 어제도 안 했으니깐 오늘까지만.. 하루만 더.. 쉬자.

정말로 그럴 것인가?


가자

한 번의 실패와 영원한 실패를 혼동하지 마라. -F. 스콧 핏제랄드

하루에 3시간을 걸으면 7년 후에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다. -사무엘존슨



잠시 공부를 위해 이 글귀를 읽고 생각을 해 봐라.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가?

.

.

.




대충 3시간보다 집중하는 10분이 의미가 있고.
오늘 하루 3시간 하는 거보다
어제와 오늘내일 30분씩 하는 게 훨씬 낫다.

집중과 반복.
공부의 대부분이다.

집중을 하기 좋은 방법이 있다.

시간에 지지 마라.


절대 어제를 후회하지 마라. 인생은 오늘의 내 안에 있고 내일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L론 허바드


어떻게 하고 싶나?
어제 못한 공부와 오늘 해내지 못한 공부에 남은 시간마저도 그렇게 보낼 것인가?

'지금'부터 해보자.

좋은 공부법을 알려주겠다.



어떤 공부를 하던
'제대로' 하는 사람과 '대충' 하는 사람이 있다.

왜 그럴까?

분명 모두 잘하고 싶어서 공부를 시작했을 텐데
결과는 이렇다.

일주일만 제대로 해보자.

해도 막상 책상 앞에 앉으면 10분 집중하기도 힘들다.

샤프 부수고 싶다.

이건 어떤가?

딱! '10분'만 집중을 해보자!

웃기는가?

지금 당장 3시간 공부해도 모자란데
무슨 10분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 소리야


해 봐라.
일단 스톱워치 10분을 맞춰놓고 공부를 해 봐라.

속는 셈 치고 한 번만 해 봐라.

다만,
정말 나는 이 10분도 집중 못하면 답이 없다.
고 생각하고 해봐라.

1분 2분 3분
지날 때마다
'생각보다 금방 끝나겠는데? 조금 아쉽네..'
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좋다.

끝나면 한 번 더 '10분' 타임워치를 해봐라.

몇 번이나 할 수 있나??


공부자극 글귀 하나 더 읽고 가자.

좋은 성과를 얻으려면 한 걸음 한 걸음이 힘차고 충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단테


tip. 3번 달성하면 커피 한 잔!
10번 달성하면 오늘 저녁 치킨!
매일 10번을 일주일간 해낸다면 옷 하나 사자!
같은 스스로의 보상을 설정해놓는 것도 좋다.



지금 공부하는 거 재미도 없고 힘들지
우리도 빨리 성공해서 편하게 쉬고 싶다.

그런데 그거 알아?

성공한 사람들 보면 생각보다 안 똑똑하데
뭐 우리랑 비슷할 수도 ㅋㅋㅋ

그런데 우리랑 다른 게 있긴 해

뭐냐고?

엄청 쩌는 '실행력'.

그거 하나로 세상이랑 비비는 거지.

어때 좀 자극이 와?
ㅋㅋㅋㅋ

이거 보고 공부던 뭐던 하고 싶은 거 더 열심히 해.
계속 응원하고 있어.

파이팅!!


-널 가장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응원한다고!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든 할 수 없다고 믿든 믿는 대로 될 것이다.- 헨리 포드


당신은 스스로를 믿습니까?



책 재밌게 읽는 법:

c-summer888.tistory.com/1

독서 습관 : 재밌는 책 읽기 방법

1. 제일 먼저, 관심 있는 주제의 책을 집어들어라! 책을 한 번 펼쳐 볼 수 있는 게 좋다. 그러면 내가 관심이 가는지 안 가는지 느낄 수 있다. 책 제목은 작가가 가장 말하고 싶었던 것이다. 이 책

c-summer888.tistory.com

겁먹지 않는 법 당당해지는 법:
c-summer888.tistory.com/26

겁쟁이 극복 - 50번째 법칙

삶에서 무언가를 얻으려 할 때 친절하거나 유순하게 구는 것은 전혀 쓸데가 없었다. 호구. 손해 보는 장사. 괴로운 관계. 죄다 어디서 시작된 줄 아는가? 당신의 겁먹은 태도다. 좀 더 당당하게

c-summer888.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